본문 바로가기
지금 핫이슈!

한 번에 파악 할 수 있는 4세대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 특징 정리 하나부터 열까지 (보험료 비교)

by 세상을 살아가는 깊은힘 2022. 12. 20.
반응형

실비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는데 보험료 가격비교로 고민이 있나요? 실비 보험료는 2018년부터 5년 동안 계속 상승했습니다. 특히 내년 2023년실비보험료를 약 10% 가깝게 오른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 가격비교를 한 번에 하는 방법과 해마다 보험료가 얼마나 인상되는지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누구나 따라만 하면 실비 보험료를 쉽게 비교할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실비 보험의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2.12.09 - [경제적으로 효율적으로] - 한 번에 압축한 4세대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 특징 A to Z(feat, 보험료 비교)

 

한 번에 압축한 4세대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 특징 A to Z(feat, 보험료 비교)

3천 900만명이 가입한 실비보험 (실손의료보험) 아직도 가입을 망설이시나요? 실비보험은 우리나라 인구 3900만명 이상이 가입한 제2의 국민건강보험입니다. 만약 이번에 새롭게 실비 보험에 가입

blog.greemmind.com

실비 보험 가격 비교 어떻게 할까요?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의 표는 2019년부터 실비 보험료의 인상률에 대한 내용입니다.

연도 평균 상승률
2019년도 6~7%
2020년도 6~7%
2021년도 10~12%
2022년도 14.2%
2023년도 9%(예상)

계속해서 오르는 실비 보험료를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을까요?

1. 4세대 실비 보험료 금액 인상률  및 비교하기

실비 보험 가입 전 여러 보험회사의 실비 보험료 금액과 인상률을 확인하면 더욱더 효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 공시

손해보험협회 공시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실비 보험의 보혐료와 보험료 인상을 비교할 수 있는 싸이트입니다.

본인의 나이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회사별 4세대 실비보험 기본형, 기본형 + 특별약관에 따른 가격 비교와 보험료 인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 회사별 4세대 실비 보험의 기본형, 기본형 + 특별약관이 포함된 보험료와 보험료 인상률을 볼 수 있습니다.

2.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보험료 비교]는 어디서 할까요?

보험다모아

보험다모아에 접속하면 보험사별 실비보험 보험료와 온라인 가입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에 접속해서 생년월일을 기입하면 됩니다.

보험다모아에 접속하셔서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상품 비교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회사별 보험료 비교와 가입방법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에서는 회사별 보험료를 볼 수 있으며 온라인 가입도 가능합니다. 

※정리※

  • 실비 보험의 인상률을 비교하고 싶으면 손해보험협회 공시에 접속하여 알려드린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 보험료 비교는 보험다모아에서 마찬가지로 위의 방법을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보험료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4세대 실비보험의 특징과 보험료 비교 및 인상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4세대 실비 보험은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가입한 보험입니다. 다른 보험의 가입은 고려해야 하지만 실손의료보험인 실비보험은 꼭 가입하셔서 갑작스러운 피해에 대비하시길 바라며, 이 포스트를 통해서 많은 분이 실비 보험에 더욱더 효율적으로 가입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